이용약관

인에디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인에디트(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브랜더진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큐레이터 의류 협찬 서비스 브랜더진을 말합니다. (URL : m.brandazine.kr)
  2. 유료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거나,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 :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일반 회원 : 큐레이터로 전환되지 않은 회원을 말합니다.
  7. 큐레이터 : 큐레이터로 전환되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8. 개인정보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입력하여 서비스에 기재되는 이름, 이메일 주소 등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9. 유료회원 :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의 이메일 주소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회원의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의 이메일 주소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가 제3항의 공지 또는 통보를 하면서 개정/변경 약관의 적용/시행일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적용/시행 일자 부로 개정/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변경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브랜더진 사이트, 모바일 앱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브랜더진 사이트, 모바일 앱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브랜더진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브랜더진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회원가입의 이용신청 및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③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 당시 이용약관 동의여부에 체크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 신청의 승낙과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⑤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①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계정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계정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큐레이터 자격 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일정한 절차를 걸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사망 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큐레이터 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미게시 확정에 대한 불합리한 사유를 게시하거나 게시 예정을 불이행 하는 등 불성실한 활동을 보일 경우
  2. 제29조에 명시된 게시 유지일 내에 게시물을 삭제 혹은 비공개 전환하는 경우
  3. 의류를 의도적으로 훼손하거나 훼손 후 제26조에 따른 적합한 손해배상을 하지 않았을 경우
  4. 아이템 반납이 과도하게 연체되는 경우
  5. 본 약관 제15조 3항에 따라 큐레이터 자격 제한 대상이 된 경우
  6. 큐레이터가 일반 회원 전환 의사를 보인 경우
  7. 대여한 제품 또는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경우
  8. 이 외에 회사의 내부적인 기준에 의해 자격 해지가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기타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개제된 회사 연락처에 연락하거나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약해제 또는 해지에 앞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1. 이용 신청한 모든 상품 24조 3항에 따라 정상 반납
  2. 이용 신청한 모든 상품에 대한 SNS 콘텐츠 업로드 및 모바일 앱에 게시
  3. 브랜더진 모바일 앱 회원 탈퇴
  4. 브랜더진 카카오채널 추가 취소

③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모든 정보는 탈퇴 시점 이후 바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1. 브랜드와 관련된 큐레이터가 타 플랫폼(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생성한 컨텐츠
  2. 회원이 브랜더진 모바일 앱에 게시한 콘텐츠
  3.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특별히 회원과 관계된 정보를 저장해야 할 때

④ 회원은 탈퇴 시점 이후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다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전자우편 통보, 서신발송, 유선 통보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브랜더진 모바일 앱 및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사의 서비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브랜더진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4. 기타 브랜더진이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⑤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시간)

①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4장 큐레이터 이용 계약

제15조 (큐레이터 전환)

① 큐레이터 전환은 내부검토를 통해 선정된 일반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② 큐레이터 전환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합니다.

  1. 공개 인스타그램 계정/유튜브 채널 소유자 대상 (비공개, 비활성화 계정 제외)
  2. 브랜더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정상 설치 및 회원가입
  3. 브랜더진 카카오톡 채널 등록
  4. 브랜더진 인스타그램(@brandazine) 팔로우

③ 위 제2항이 충족되지 않았거나, 충족된 사항이 유지되지 않을 경우 큐레이터 자격 유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컨텐츠 생산)

①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 시 아래 각 호가 반드시 모두 충족되어야 합니다.

  1. 해당 브랜드의 공식 계정 인물태그
  2. 해당 제품 첫 사진에 노출
  3. 해당 브랜드 인물태그 첫 사진에 노출

② 유튜브 콘텐츠 생성 시 아래 각 호 중 반드시 하나 이상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영상 내에서 브랜드 언급
  2. 설명란에서 브랜드 언급
  3. 댓글란에서 브랜드 언급
  4. 이 외, 회사가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로고 노출 등

제17조 (소장)

① 큐레이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소장을 할 수 있습니다.

  1. 소장 가능한 상품
  2. 회원이 이용신청 후 반납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

② 큐레이터는 본 약관 제26조에 따라 손상 또는 분실된 상품을 소장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지급방법)

상품 소장을 위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무통장입금
  3. 서비스를 통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9조(이용신청 및 소장신청 수신확인통지•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 또는 소장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소장신청 후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이용신청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제품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는 임의로 특정 재화에 대한 공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소장신청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소장처리 및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는 임의로 특정 재화에 대한 공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이때 회사는 회원이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21조(소장 환급)

회사는 회원이 소장신청한 재화가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소장 청약철회 등)

① 제17조에 따라 소장 신청을 한 이용자는 소장 신청을 한 일자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를 소장한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제26조에 따라 소장 또는 배상 의무가 발생하여 구매하게 된 경우
  2. 회원의 단순 변심
  3.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4.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23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운송비를 포함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4조 (브랜더진 대여 서비스)

① 회원은 대여 가능한 재화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재화의 대여 신청시 회원이 입력한 수령 주소에서 회사 직접 배송 혹은 회사와 계약한 제휴 업체(택배업체, 기타 물류 업체 등)를 통해 해당 재화를 인수합니다.

② 대여한 재화의 반납을 원할 때는 회사가 규정한 절차에 따라 제품을 주문시 입력한 반납 주소에서 제1항과 동일한 거래를 통해 제품을 밀봉한 상태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부득이한 사유로 입력한 반납 주소 이외에서 혹은 회사, 회사와 제휴한 업체가 아닌 다른 수단을 통해 제품을 반납해야 할 경우에는, 회원은 반납일 배송출발 전날 시간(오후 12시)까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때 추가 부대 비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비용은 회원이 지불합니다.

③ 위 제1항 내지 2항 내용은 이용자가 큐레이터 자격을 유지할 때까지 적용됩니다. 큐레이터 자격이 해지됐을 경우, 마지막 이용신청 건의 이용마감일까지 제2항과 같이 반납신청을 해야 합니다.

④ 큐레이터는 현재 제공되는 최대 대여 가능 제품 개수보다 더 많은 제품을 대여하길 원할 경우, 회사에게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적인 기준에 따라 대여 가능 제품 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제품을 새로 대여하기 위할 때는 현재 대여 중인 제품을 모두 반납 신청 또는 반납 예약을 해야 합니다.

⑥ 큐레이터는 아이템 신청일로부터 10일간의 이용기간 제한이 있음을 인지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기간 내에 의류를 반납할 책임이 있습니다.

  1.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제품을 활용을 못해 기한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2. 제품을 분실한 경우
  3. 제품을 소장한 경우

제25조 (회원의 제품 이용 관리 책임)

① 회원은 제품을 사용 및 보유하는 기간 동안 제품 이용에 따른 제품 이용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품의 최초 사용 전에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해야 하며 제품 사용 전에 제품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③ 제품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2호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제품의 파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품의 사용 후에 제품의 손상 및 도난이 발생할 시에는 바로 회사에 보고해야 합니다.

제26조 (제품 손상 및 분실에 대한 손해배상 요금 정책)

① 회원이 회사의 제품을 대여하여 이용 중 손상 및 분실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항에 따른 손해 배상을 해야 합니다.

② 제품의 손상 및 분실에 따른 손해배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벼운 오염(비영구적 오염), 가벼운 생활 스크래치,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졌지만 부속품을 회수한 상태 등 간단한 방법을 통하여 원상태로 복구 가능한 손상의 경우 수선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2. 영구적인 오염, 제품 원단 자체의 손상,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지고 부속품도 분실한 상태, 제품과 함께 동봉된 부속품(장신구)이 분실된 상태 등 원상태로 복구 불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은 제17조 1항에 따라 소장가능한 상품의 경우 소장을 하며, 소장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브랜드가 책정한 정가를 지불하고 손상된 해당 물품에 대한 소유권을 취득합니다.
  3. 제품을 분실하였을 경우 손해배상 금액은 제2항 제2호를 따릅니다.

③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 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브랜더진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큐레이터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브랜더진 사용 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브랜더진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제27조 (제품 미 반환에 대한 조치)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 자격 해지 시점으로부터 12시간을 경과하여도 지정한 방법으로 제품을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제품 회수 및 손해 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해당되는 경우 제품의 소재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전화를 하거나 주소지를 방문하여 함께 거주하는 가족 및 친족 등에게 청취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회원 자격 해지 시로부터 24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제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 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2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회원 자격 해지 시로부터 48시간이 경과한 뒤 소재가 불명하고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점유하고 있는 제품의 내부 보상금액을 등록 결제 수단 또는 보유 포인트로 자동 결제 합니다.

⑤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 제 4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제품 회수 및 회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제1항 내지 제3항, 제 4항에 의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제2항의 조치를 통해 회원이 연락을 응했을 때 회원에게 통보 후 제품 1개 당, 연체일 1일 당 1만원의 연체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제품사용 금지 조항)

① 회사는 브랜더진 제품이 허가된 용도 외의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브랜더진 제품은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시 사용이 금지됩니다.

  1. 제품의 디자인 복제 용도로 사용
  2. 서비스 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정보 기재를 누락한 경우
  3. 사전허가 없이 제품의 구조에 변형을 준 경우
  4. 제품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③ 회원이 2항에 위반되는 행동 시, 발생되는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9조 (게시물 및 계정의 공개범위)

① 큐레이터는 브랜더진 아이템을 활용한 콘텐츠의 게시 유지 기간(30일)이 있음을 인지하고 유지 기간 내에 불합리한 사유로 게시물을 삭제 혹은 비공개하거나 인스타그램 혹은 유튜브의 계정을 비활성화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위의 조항에 대한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제30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이때, 게시한 게시물에 링크로 첨부되어있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원본 게시물의 저작권을 따릅니다.

② 게시물은 회사 및 제3자에 의해 활용될 수 있으며, 이때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부가서비스의 이용

제32조 (포인트)

①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일정한 포인트를 해당 회원에게 적립하여 주고 일정기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포인트는 회사의 재화 및 용역 이용 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③ 포인트는 매년 12월 31일 전액 소멸됩니다.

④ 포인트는 금전적으로 환산되거나 환급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⑤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 방법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하며 회원 탈퇴 시 소멸됩니다.

⑥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포인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을 적립한 경우 회원 이용 정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3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5.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6. 회원은 브랜더진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7.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8.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사이트를 변경하거나 사이트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 설계, 소스코드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문서를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3항 및 제4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⑦ 회원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등에 관한 심사지침에 관련하여 책임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3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등에 관한 심사지침에 관련하여 책임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35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은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등에 관한 심사지침으로 인하여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가 발생하거나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에 위반되는 상황이 발생할 시, 혹은 제3자의 민형사상 문제가 발생할 시, 이용자는 회사와 제3자를 민형사상 문제에서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38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39조 (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40조 (최소 사용 환경)

① 이용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최소 사용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1. 운영체제: iOS(12이상) 및 Android
  2.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11이상), Chrome(49이상), Edge(18이상), Safari(13.1이상), Firefox(80이상), Opera(70이상), Samsung browser(12이상)
  3. 쿠키: 모든 쿠키 허용

② 최소 사용 환경을 충족하지 못하는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1조 (전자서명 이용약관의 적용)

회원이 서명 요청자로서 서명 참여자에게 전자서명을 요청할 경우 전자서명 이용약관이 함께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